『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마케팅』리뷰, 정말 쉬운 마케팅
오늘도 어느 날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마케팅』리뷰, 정말 쉬운 마케팅

by 하노(hano)

 

 지난주, 서류를 낸 곳에서 합격을 했다. 필기시험 준비를 해야 했는데 공부해야 하는 범위가 모호했다. 어떻게든 짧은 시간 내에 마케팅 개론을 전체적으로 훑어야 했다. 시험이 서류 합격 발표 바로 이틀 뒤였기 때문이다. 공부할 시간이 단 하루밖에 없었다. 일반적인 마케팅 과정부터 전통적인 마케팅, 유효한 전략과 새로운 트렌드에 이르기까지, 마케팅 내용 전반에 대한 기초 지식을 빨리 맛보기라도 해야만 하는 상황에서 구원자가 등장했다. 더퀘스천 출판사에서 출간하고 히라노 아쓰시 칼이 감수한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마케팅』이다.

 

 제목처럼 마케팅에 대한 기초 지식을 일러스트를 곁들여 설명하는 책이다. 미래에 꽃집 경영을 꿈꾸는 마리라는 젊은 여성을 주인공 삼아 스토리텔링을 통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한다. 경영 지망생의 입장에서 실제로 어떻게 마케팅이 적용되는지를 보여주어 실용적인 성격도 강하다. 마케팅은 판매와는 어떻게 다른지 마케팅의 개념부터 마케팅을 실행하는 일련의 과정, 과정 중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략과 매트릭스, 최근 마케팅 동향과 디지털 마케팅 전략까지 다양한 내용을 담았다.

 

 이 책의 장점은 역시 완독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짧다는 것이다. 띠지에 적힌 것처럼 책을 읽는데2시간만 투자하면 된다. 일러스트 덕분에 이해하기도 손쉽고 가독성이 높다. 나처럼 짧은 시간 내에 마케팅 지식이 필요한 사람이나 교양 수준의 마케팅 지식을 원하는 사람에게 강력하게 추천할만하다.

 

 아쉬운 점도 있다. 설명이 일러스트가 내용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서 텍스트가 매우 적다. 즉, 설명이 지나치게 간략하다. 때로는 설명이 지나치게 부족해서 따로 검색해서 찾아봐야 하는 경우도 있었다. 하지만 깊은 정보가 아니라 가벼운 수준의 마케팅 지식을 원한다면 오히려 장점일 수도 있다. 다른 아쉬운 점은 예시 중 일본 기업이 많다는 것이다. 한국 기업이 예시로 나오기도 하지만, 한국에 진출하지 않은 일본 기업이 예시로 등장하면 정확한 정보를 이해하기 어려웠다.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마케팅』으로 공부한 덕분에 필기 시험에 통과했다. 문제 풀이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

반응형

블로그의 정보

오늘도 어느날

하노(hano)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