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애드핏 수익 , eCPM의 중요성
오늘도 어느 날

5월 애드핏 수익 , eCPM의 중요성

by 하노(hano)

 

애드 핏의 수익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계신 것 같아서 공개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우선 5월 한 달간 수익 내역입니다

 

 

대체로 일요일에는 수익이 적어서 1번을 제외하고 10원 아래입니다 토요일도 수익이 적은 편이네요

하루 1원부터 하루 704원까지 다양합니다

이렇게 보니 하루에 고정적으로 얼마가 나온다고 말할 수 없는 상황이었네요

 

그래서 결론적으로 5월 한 달간 총수익은

3천 167원 입니다

 

 

애드 핏은 cpc 수익 구조를 가진 애드센스와 달리 cpm 수익 구조로 광고가 노출되는 것만으로 수익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애드 핏에서 제공하는 일별 추이 그래프에서는

광고 요청수 / 광고 노출수 / eCPM / 예상 적립금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저 지표 중 광고 요청수와 예상 적립금에 관심이 많으신데요

수익과 직결된다고 생각하시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의 관심은 전혀 다른 지표에 있습니다

eCPM(Cost per Mile)

1,000회 유효 노출당 비용입니다

 

 

5월 24일의 그래프를 보시면 주변 다른 날보다 광고 요청수(파란 막대그래프)는 높지만 정작 수익(노란 선 그래프)은 적습니다

왜냐하면 

eCPM이 낮았기 때문입니다

광고 단가가 저렇게 낮은데 공고를 아무리 많이 내보내도 무슨 소용일까요

 

 

5월 한 달간 eCPM 변화 추이입니다 변화의 폭이 큽니다

카카오 애드 핏에서는 매일 같은 광고를 내보내는데 왜 광고 단가는 이렇게 달라질까요?

광고주들이 그날 기분에 따라 어느 날은 많이 주고 어느 날은 적게 주는 걸까요?

 

광고단가는 지난번에 말씀드렸었던 블로그 품질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탈률이 낮고 세션당 평균시간이 길며 세션당 페이지뷰 수가 많은 날에는 eCPM이 높습니다

반대의 경우에는 eCPM이 낮습니다

5월 24일은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지만 이탈률이 높았기 때문에 광고가 단가가 낮았습니다

 

이런 생각을 추정만 하고 있었는데 오늘 확신으로 바뀌었습니다

 

어제 eCPM이 3,000원을 넘겼습니다

평균적으로 100원에서 200원 사이였던, 높아봤자 370원 정도였던 것과 비교하면

3000원은 엄청난 결과입니다 평균치에서 20배나 높은 수치입니다

어제 블로그의 GA보고서 지표를 보면

이탈률이 현저하게 낮고 세션당 페이지 뷰수는 평소보다 높았습니다

이로써 블로그 eCPM을 블로그 품질을 확인하는 지표 중 하나로 삼을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오늘 새벽에 블로그를 다녀가신 분들이 이탈률이 60%를 넘기셨는데 내일 오늘 수익을 확인해봤을 때

eCPM이 낮다면 더욱 확신이 강해지겠네요

확신은 생기겠지만 영 기분이 좋지는 않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다른 글도 읽어주시고 가시면 안 될까요ㅠㅠㅠㅠ

반응형

블로그의 정보

오늘도 어느날

하노(hano)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