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마케팅이란?
오늘도 어느 날

SEO 마케팅이란?

by 하노(hano)

 

  하루 1 아티클 공유 & 코멘트 3일차  

 

 

SEO 마케팅이란? <1> - 10배의 트래픽을 모으는 SEO 전략과 성공사례

SEO 마케팅이란? <1> - 10배의 트래픽을 모으는 SEO 전략과 성공사례

www.openads.co.kr

 

 

SEO 마케팅이란?

 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약자로 말 그대로 검색 엔진 최적화를 뜻한다. 일반적으로 최적화한다는 것은 검색 엔진에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검색 결과 상위에 나의 콘텐츠가 노출되는 것을 의미한다.

 

SEO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

 인터넷 세상을 지배하는 것은 무엇일까? 바로 검색 플랫폼 사이트들이다. Google과 네이버가 대표적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터넷을 이용할 때 검색엔진 사이트에 처음 접속한다. 검색을 거치지 않고서는 나의 콘텐츠가 이용자들에게 노출 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

 이중 31.7%의 사람이 첫번째 검색 결과를 클릭한다. 10위권에 들어서지 못하면 사실상 노출이 되지 않는다. 하지만 상위 노출이 되기 위해서 홈페이지가 이뻐야하는 것은 아니다.

 

SEO 체크리스트

 SEO를 하기 전에 미리 확인해야할 네 가지 확인 사항이 있다. 네 가지 조건을 충족시켰는지 확인 한 후에 콘텐츠 작성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1. 페이지 로딩 속도

 구글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이다. 페이지 속도가 느릴 경우 이용자가 로딩 과정에서 사이트를 이탈할 가능성이 발생한다. 페이지 로딩 속도를 늦추는 대표적인 요소는 너무 큰 이미지 사이즈이다. 이미지의 용량을 최적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사이트의 로딩 속도 알아보기]

 

2. URL 길이가 너무 길지는 않은가?

 URL 길이가 너무 길 경우 검색 엔진에서 신뢰도가 떨어진다.

3. 타 사이트에서 많이 언급 되었는가?

 소위 말하는 백링크다. 유입량이 많은 사이트 또는 여러 사이트에서 언급(링크)이 되었을 경우 신뢰도가 높은 사이트라고 판단한다.

4. 보안 (https://)

 보안도 중요한 고려요소다. 혹시 사이트가 http://로 시작한다면, https://로 바꿔준다.

 

키워드란?

 사람들이 검색하는 핵심 단어이다. SEO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결국 키워드다. 어떤 키워드를 사용할 지에 따라서 나의 콘텐츠가 검색 엔진 상위에 노출될지 안 될지가 결정된다. 검색 엔진에 내가 노리는 키워드를 검색하고 연관 검색어를 확인하여 연관 검색에 나오는 내용들을 포함시켜주는 것이 좋다.

키워드의 3요소

1. 검색량

 검색량이 적으면 내 콘텐츠가 상위에 노출되더라도 유입량이 적을 수밖에 없다.

2. 경쟁

 검색량이 많더라도 경쟁자가 많다면 상위에 노출 될 가능성이 낮아진다. 검색량이 많고 경쟁이 적은 키워드를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3. CPC

 Cost Per Click의 약자로, 클릭 당 단가를 말한다. 즉 해당 키워드가 가진 효율을 뜻하는 용어이다. 당연 효율이 높은 키워드가 좋은 키워드다.

 

반응형

블로그의 정보

오늘도 어느날

하노(hano)

활동하기